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심리학과 가격

Chapter.4 심리학을 이용한 가격 책정 디자인(작용과 반작용)

유도 저항

우리의 자유를 위협하는 제안과 규칙에 대한 불쾌한 반응입니다. 반응은 누군가 또는 무언가가 선택을 빼앗거나 제한한다고 느낄 때 발생합니다. 예를 들어, 십대들은 담배를 좋아하기보다는 부모의 통제에 항의하며 악의로 담배를 더 많이 피웁니다. 전자 상거래에서 리액턴스는 압도적인 홍보와 설득에 대한 저항입니다. 제품이나 서비스가 너무 많이 광고되면 부정적인 태도를 강화하고 경쟁자로부터 구매하는 반대 행동을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.

생각해 볼 질문:

  • 사람들은 당신의 메시지를 어떻게 인식합니까? 너무 많이 밀어붙이는 것 아닙니까? 충분히 설득력이 있습니까?
  • 고객이 구매하도록 동기를 부여하지만 개인의 한계를 존중할 수 있는 것은 무엇입니까?

폰 레스토프 효과

이 효과는 1933년 연구에서 Hedwig von Restorff에 의해 관찰되었습니다. 사람들은 눈에 띄거나 강조된 대상을 더 잘 기억하는 경향이 있습니다. 일부 과학자들은 사람들이 작업 기억에서 고립된 항목을 더 오랫동안 기억한다고 생각합니다. 다른 이론에 따르면 고립된 것을 기억하면 뇌에서 별도의 작업이 시작되는 반면, 유사한 항목은 범주로 함께 기억되고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. 예를 들어, 쇼핑 목록 항목이 노란색으로 강조 표시되면 사람들은 나머지 항목보다 해당 항목을 기억할 가능성이 더 큽니다. 

생각해 볼 질문:

  • 고객의 관심을 끌기 원하는 것은 무엇입니까? 이 옵션을 우아하게 강조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?
  • 지금 가격 페이지에서 강조 표시된 것은 무엇입니까? 

심리학은 경향을 인지하고 디자인을 할 때 주의할 점에 대한 단서를 제공하에 디자이너에게 훌륭한 보조 기술입니다.

쉽게 말해, 디자인의 중요성입니다. 

가격 책정 인터페이스 분석

가격은 별도의 웹 페이지 또는 랜딩 페이지 섹션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. 어쨌든 가격 옵션, 기능, 가격 및 클릭 유도문안과 같은 일부 속성은 절대 변경되지 않습니다. 요즘 디자이너들은 가격을 시각화하기 위해 주로 카드, 테이블 및 슬라이더를 사용합니다. 모든 방법에는 장단점이 있습니다.

카드

카드는 컴팩트하며 2-3개의 설명이 필요한 결제 옵션을 나타냅니다. 패키지 간의 차이가 눈에 띌 때 가장 잘 작동합니다. 카드가 너무 길어서 화면에 맞지 않으면 내용을 자르거나 표 형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. 카드는 비전문가를 위한 간단하고 단순한 제품에 자주 등장합니다.

일반적인 구성 요소

  • 계획 이름(종종 아이콘 또는 그림 포함)
  • 간단한 설명(또는 2~5개의 기능 목록)
  • 가격 및 지불 일정(일별, 주별, 연간 등)
  • '추천', '인기' 또는 기타 라벨
  • 보너스
  • 클릭 유도문안 버튼